HANA -J
클래스 101 : 팔리는 글쓰기 (1) 본문
팔릴 수 밖에 없는 글쓰기, 내 가치를 열배 이상으로 불리는 방법
CHAPTER 1. 시작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핵심은 벤치마킹과 재조립이다. 사전 조사를 꼼꼼히 열심히 할 것!
** 미션 **
분석 대상 : hdex
분석 내용 : 스포츠 의류판매에서 시작했으나 현재는 브랜드 가치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인다.
스마트 스토어 뿐만 아니라 자체페이지를 두어 판매도 하고 있고 엠버서더를 두어 광고를 하며, 오프라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피트니스센터 지원과 보디빌딩 대회 참여를 할 뿐만 아니라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 이벤트도 계속해서 진행중이다.
따라서 헬스를 하지 않는 운동인들도 브랜드를 인식하게 되었다. (나..?)
처음에는 남성의류에 집중하였으나 현재는 여성의류의 라인업이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있다.
CHAPTER 2. 소화제 글쓰기
잊지말자! 가독성과 가치성
가독성을 갖추는 11가지 원칙
1. 주목하게 만들어라
2. 지루하지 않게 문미를 갖춰라
3. 중심내용에서 이탈하지 마라
4. 대명사를 최대한 줄여라
5. 구체적으로 표현하라
6. 접속사와 접속어구를 사용해서 흐름을 이어라
7. 독자가 어느위치에 와있는지 인지 시켜라
8. 앞에 무엇을 말할지 먼저 말해라(두괄식)
9. 여러번 읽고 수정해라
10. 마무리하면 첫 문단을 다시 확인하라
11. 패러프레이징으로 단어 사용 폭을 넓혀라 (패러프레이징 : 같은 의미를 담은 다양한 표현사용)
CHAPTER 3. 모르면 안되는 판매(설득) 글쓰기 5원칙
1. 기회 비용 제시
- 구매하지 않았을 때
- 구매했을 때
- 우리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대체상품을 구매했을때
위의 경우에서 '내 제품을 구매했을때' 월등하게 기회비용이 높음을 설명해야한다.
** 미션 **
"어서오세요!~ 지금 막 구워서 따뜻하고 맛있어요, 저희 점포는 한개도 구매가능해요 계좌이체도 가능하고요 한번 드셔보세요"
2. 포트폴리오를 제시
포트폴리오가 없다면?!? (나..?)
- 포트폴리오에 쫄지말것
- 유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라 => 개인의 경험을 풀어서 누군가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시할 것
- 궁금한 것을 맞추거나, 새롭게 궁금한 걸 만들어라
- 기존의 관념에 의문을 가지게 만들어라
- 공감해라
- 질문해라
3. 확장 기법
먼저 예시로 든 비유에 납득을 시키고 예시 비유를 자연스럽게 말하고자 하는 본론에 오버랩 시키는 기법
확장기법의 글 구조
예시 비유 : 공갑할 수 있는 이야기, 당연한 사실, 그럴듯한 사실, 속담, 격언, 실제 사례 => 납득할 만한 이야기
전환 : 예시 비유와 본론을 겹치게 할 수 있는 문구
확장 : 말하고자 하는 본론을 쭉
** 미션 **
4. 시한폭탄 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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