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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항해99

항해99 - 마케팅 특강

Hana-J 2022. 1. 14. 17:37
> 우리가 개발한 기능을 어필하지않기! 우리의 서비스가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가치에 집중에서 광고를해야한다
1. 고객의 미래를 그려주는 것이 핵심(이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 이러한 변화나 이점을 줄 수 있다.)
2. 우리의 기능은 결국 고객의 미래에 도달하기 위한 도구임을 강조
 

>AARRR 단계별 핵심 지표

Acquisition : 어떻게 우리 서비스를 접하고 있는가
Activation : 사용자가 처음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가
Retention : 이후의 서비스 재사용률은 어떻게 되는가
Referral : 사용자가 자발적 바이럴, 공유를 일으키고 있는가
Revenue : 최종 목적(매출)으로 연결되고 있는가

예시 당근마켓
  1. acquisition 앱설치 => 고객획득
  2. activation 첫 글 조회 or 회원가입 => 고객활성화
  3. retention 푸시알림 => 재방문
  4. revenue 중고거래 => 비즈니스 모델
  5. referral 친구에게 추천 => 바이럴

 

> 비영리 단체 또는 서비스는 어떻게 수익을 창줄할 수 있는가?

AAR에 집중해 트래픽을 늘리고, 다시 방문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서비스를 운영 => 자연스럽게 광고를 붙이거나, 프로덕트판매로 이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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