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 Learnd/JAVA
Do it!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정리(3)
Hana-J
2021. 6. 16. 19:32
06. 클래스와 객체 2
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객체를 정의하고 객체 간 협력으로 만들어 지는 것을 의미한다.
연습문제 Q5. J씨와 K씨가 각자 커피를 사는 과정을 객체지향으로 프로그래밍 해보시오.

이 문제에서 만들어야 하는 클래스는 구매를 하는 사람클래스, 커피를 판매하는 매장클래스 이렇게 총 3개를 만들어야한다. 그리고 이를 테스트할 테스트 클래스까지 총 4개를 작성하면 된다. 각각의 객체들은 '커피를 구매한다'는 경우에 대해 서로다른 일이 발생하는 것이므로 각각의 클래스에 메서드로 구현해주어야 한다.

테스트클래스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객체간의 협력은 손님과 매장사이에 이루어진다. 손님J가 커피를 4000원 주고 구매하면 Star1매장에서는 손님이 1명 늘어나고 수입4000원이 발생한다.
이게 객체지향프로그램의 기본이라 생각한다. 무엇을 클래스로 만들어서 객체를 생성할 것인가 이것을 생각해내는 연습을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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